요리

간단한반찬 계란말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법

자유로운엄마 2021. 12. 7. 19:02

안녕하세요 자유로운엄마입니다.
항상 주부들은 무슨 반찬을 먹을지 고민이시죠?
저도 열심히 일한 남편에게 맛있는 음식 많이 해주고 싶은데 아직까지 요리실력은 어린이 수준입니다 ^^


간단한 반찬 계란말이


어릴 때는 엄마에게 계란말이 해줘 라고 하면 뚝딱 만들어주셨는데 이젠 내가 다 만들어야 하는 어른이 된 나
괜히 음식 하나에 어른이 되어 속상한 나는 소심한 걸까... 감성이 풍부한 걸까?
여하튼 계란말이를 만들려면
양파, 대파, 계란 이렇게 준비하면 된다.

아마 각 가정에 양파, 대파, 계란은 빠지지 않을 반찬재료라고 할수있다.
계란은 하루에 2개씩 먹어주면 좋다고 하더라
아침에 시리얼 같은건 좋지않다는 유튜브의 말을 듣곤 계란을 잘 삶아주곤 한다.
(꽤나 건강생각하는 자유로운엄마)

우리집은 계란이 항상 준비되어져있다.
한판도 한달이면 거의 다먹고 두판째로 넘어간다.
계란으로 할수 있는 요리는 무궁무진하다.
계란국, 계란말이, 계란후라이, 계란찜, 스크램블 등등 다양한 계란이 들어가는 요리들이 많이 있다.
자유로운엄마 블로그에서 많이 보여줄 예정이다.

오늘은 양파가 좀 많이 들어간 편이다.
사진으로는 계란 3개가 보이는데 요리 도중 한개더 넣어서 계란4개로 계란말이를 만들었다.

연두해요~♬ 선전 하시나요?
샘표에서 나오는 요리에센스 연두
계란말이할때 소금대신 넣으면 계란말이 맛이 딱 정확하게 맛있게 연출되어진다.

계란말이는 솔직히 인내심 싸움이랄까?
쉬우면서 예쁘게 만들기 조금 어려운 느낌이다
결혼하고 첫 계란말이를 했는데 와장창 망쳤던 기억이 난다 ㅋㅋㅋㅋㅋㅋㅋ

네모 후라이팬에 하려고 했는데 쓰던 동그라미 후라이팬에 계란말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우리집은 가스가 아니라 인덕션을 사용하고있어요
디트리쉬인덕션 생각보다 불편은 한데 사용하면 장점도 꽤나 많은 친구이다.
제일 좋은건 멋진 하얀색 인덕션이 인테리어용처럼 되어져있어서다

처음에는 뜨겁게 달구었다가, 약불로 열심히 계란말이를 접어준다.

동그라미후라이팬이라서 조금 불편함도 있지만, 이젠 계란말이 정도는 식은죽 먹기이다.

짜잔 계란말이 완성

4개의 계란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평상시보다 두꺼워진 계란말이

계란말이는 두꺼울수록 더욱더 계란의 맛있는 맛이 난다고 할수 있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꼬다리는 제가 맛을 한번 보는용도 아시죠?

내가 좋아하는 블로그 룬룬쓰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 브이로그인데 매일 아침에 일어나 아이 도시락 챙겨주는 엄마의 일상

나도 꿈꿔오는 그런 삶이다

언제쯤 나도 애기가 생기면 아침밥을 열심히 챙겨주는 그런 엄마가 되어야하는데

워킹맘도 하고싶지만 집에서 열심히 돈을 버는 그런 업무 하고싶은 나의 속마음 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보러 가보세요! 계란말이 정말 잘하는 룬룬쓰예요!

(룬룬쓰님 제거 보길 바라며)

나의 오늘 계란말이는 완성!

양파가 많이 들어가서 맛이 없는건 아니니깐! 

더욱더 아삭한 계란말이를 드실수 있다.

어서 남편이와서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마무리를 해야겠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반찬 무생채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0) 2021.12.09